한반도환경운동본부

사단법인 한반도환경운동연합본부 존경하는 임원여러분!!
(사)한반도환경운동연합본부 전선경 회장입니다.

최근 급격한 산업화로 인한 미세먼지가 환경대재앙을 예고하면서 황사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가운데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부의 축척에 의한 재산의 되물림보다는 쾌적한 환경을 후손에게 물려주어야 한다는 숙명을 안고 동 연합본부 하동기 상임고문님등 일부 뜻을 같이하는 임원들과 함께 환경지킴이활동의 본체인 (사)한반도환경운동연합본부를 출범시키게 된것입니다.

한반도의 강과 바다 그리고 산림은 우리 국민들이 생존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昨今의 현실은 전국의 건설공사현장에서 발생하는 건설산업폐기물중 상당수가 전국토에 불법매립되어지고 있을뿐 아니라 오.폐수의 무단방류 등이 은밀하고도 공공연히 이루어지는 등 일부 기업인들과 개인들의 법을 위반한 일탈행위로 한반도의 환경지도가 더럽혀지고 있습니다만 이러한 환경파괴사범에 대한 환경부,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해당 부서 공무원들의 단속과 감시활동만으로는 단속과 적발에 한계가 있습니다.

하여 (사)한반도환경운동연합본부에서는

첫째) 전국 산림, 강, 해양보호 및 정화
둘째) 환경보전을 위한 환경교육 및 환경보호캠페인
셋째) 환경보전을 위한 환경오염 감시, 신고활동
넷째)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위탁하는 환경보전 관련업무
다섯째) 기타 법인 목적 달성에 필요한 환경보호, 보전에 필요한 사항 등

위 5개 항목에 대한 지속적인 환경감시활동을 통하여 더 이상 환경오염원이 한반도에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그 중심에서 책임을 다할것입니다.
끝으로 (사)한반도환경운동연합본부가 환경감시단체로서 대한민국 환경지킴이의 중 추적 역할과 소임을 다할 것을 다시한번 천명하며 인사에 가름합니다.

2021.9.
(사)한반도환경운동연합본부  회장 전선경